위원장 인사말

HOME > 위원장 인사말

존경하는 조합원동지 여러분!


미래에셋대우 통합노조위원장 김용일입니다.


대우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의 합병 이후 초대 통합노조위원장으로서 조합원동지들의 기대감과 열망이 어느 때보다 크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.


올바른 길이 무엇인지, 다함께 더불어 나아가는 길이 무엇인지를 지금 이 순간에도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습니다.


과거 역사는 항상 되풀이 되어왔다고 합니다.


하지만 그 역사 이면에는 서로 다른 정도로 많은 이들의 고통과 희생이 있었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. 


저 역시 과거 노동조합이 이루어 놓은 역사에 좀 더 가치 있는 작업을 조합원 동지들과 하고자 합니다.


안으로는 우리 스스로 노동조합의 격을 높이고, 밖으로는 노동조합으로서 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 비로소 그 뜻이 있을 것입니다.


존경하는 조합원 동지 여러분!


많은 조합원동지와 소통하고 토론하고 설득하는 일을 오랫동안 해왔음에도 불구하고 우리는 항상 노동조합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 


아마도 가장 가까이서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 노동조합이 꼭 그렇지 않았기에 그런 생각을 하셨을 것입니다.


이제 하나씩 새롭게 시작하는 통합노동조합에는 소통, 처우, 복지 등 많은 일들이 산적해 있습니다.


많은 조합원 동지와 의견을 나누고 가장 가까이서 낮은 자세로 듣고 주장하는 노동조합이 반드시 되고자 합니다. 항상 조합원의 입장에서 현안을 이해하고자 할 것입니다.


과거 함께 해온 시간보다 미래의 노동조합이 나아갈 시간이 많기에, 조합원 동지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, 때로는 질책으로 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노동조합으로 만들어 갑시다.


고맙습니다.


미래에셋대우 노동조합 위원장 김용일 배상